본문으로 바로가기

배우자운(3) -남명의 아내덕 예시명조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2. 12. 7. 23:42

배우자운(3) -남명의 아내덕 예시명조

 배우자 관계 분석
[일간분석]
신월에 태어난 일간 신금은 건록격으로 신강하며 양적인 성향을 가지게 됩니다. 비견격이라 자존심이나 자기주장이 강하고,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충고는 꺼리게 됩니다. 따라서, 아내는 다소 여성적이고 가정적이면서 남편을 믿고 따라주는 사람이 어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처성 분석]
아내의 십성에 해당하는 시간의 을목은  잘 나서지 않으면서도, 다른 사람을 도우려는 배려심이 큽니다. 끈기와 인내심을 가지고, 생존 본능이 강해 생활력은 대단합니다. 아내인 을목은 정관인 경금과 합을 이루어 남편위주 가정위주의 삶을 살고 싶어하며, 남편에 의지하려는 경향도 강합니다. 
 
앉은자리 유금은 음의 기운이라, 다소곳하면서도 자존심은 강합니다. 앉은자리 편관이라 관성의 통제속에서, 조심성이나 경계심도 큰 편에 속합니다. 따라서, 위 명조에서 나타난 일간 경금은 아내와 인연이 깊고, 정과 덕도 크다고 봅니다. (단, 경금일간 본인의 사주만 판단한 부분)
 
[직업 분석]
신강한 건록격(비견격)의 명조가 식상과 재성을 향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관성인 화오행이 월간이나 일지에 직접 작용하지 않으니 공직과는 인연이 적다고 봅니다. 또한, 비견격이라 다른 사람들의 간섭이나 통제를 꺼리게 되어, 직장보다는 자영업이 더 어울리는 명조입니다.
 
또한, 일간이 향하고 있는 수,목,화오행에 관련된 직종이 어울릴 것으로 봅니다. 수오행이면 수산이나 해운 등, 물과 관련된 유통업이나 주류판매점 등도 해당합니다. 목오행에 관련된 직업은 교육이나 청소년 관련 등 지식산업이나 목재나 화훼 등 나무와 관련된 업종이 해당합니다. 
  
[대운해석]
[정사대운-병진대운]
강한 관성운이라 이 기간에는 직장 행활을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울묘대운]
강한 재성운으로 바뀌면서 관성의 통제가 줄어드는 운입니다. 당연히 신강한 비견격의 경금일간이 직장생활을 접고, 자기사업을 추진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원국의 일지 상관과 시간의 정재 을목이 본연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명조입니다. 
 
이렇듯, 재성이 운에서 추가로 오는 운에 무리하게 사업을 확장하거나, 다양화하면 오히려 문제가 따르기도 합니다. 
 
[갑인대운]
월주의 경신과 갑경충, 인신충이 되는 운입니다. 대운의 천간과 지지의 재성이 모두 충이라, 조심해야 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는 추진하는 사업에서 부침이 생기거나 구설수가 따르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문제가 됩니다.
 
[계축대운]
무난한 시기입니다
 
[임자대운]
대운 천간은 식신, 지지는 상관입니다. 원국의 일지 자수와 더불어 식상혼잡의 의미가 생기는 운입니다. 당야히 사업의 다양화나 확장은 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