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삼재- 2023년의 삼재팔난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3. 2. 5. 20:09

삼재- 2023년의 삼재팔난 

 삼재팔난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분들은 2022년 임인년부터 2024년 갑진년 까지 3년간 삼재팔난이 오는 시기라고 합니다.
 
 삼재의 조건
해묘미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중심기운인 목기운(봄)의 다음 계절인 사오미(여름)이 삼재에 해당하고, 인오술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중심기운인 오화(여름)의 다음 계절인 사유축년이 삼재, 사유축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중심기운인 가을의 다음 계절인 겨울에 해당하는 해자축년이 삼재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자진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중심기운인 자수(겨울) 기운의 다음 계절인 인묘진 년이 삼재가 됩니다.
 
 
 삼재가 들면 
삼재는 천살, 지살, 인살을 의미하기도 하고, 수재, 화재, 풍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삼재가 드는 3년 동안은 질명이나 손재수, 관재수에 시달릴 수도 있고, 사기나 폭력의 위협을 받거나 부부나 자식들과 이별수도 따르기 쉽다고 봅니다.  더구나, 한 집안에서 세사람이 삼재가 들면 누눈가는 죽음을 맞이한다고도 합니다.   
 
1),입삼재 : 
삼재가 드는 첫해로 들삼재라고도 부릅니다. 들삼재에는 집안으로 사람을 불러드리는 것이 불리하고, 집에 있던 사람이 밖으로 나가 분가하는 것은 유리하다고 봅니다.  들삼재에는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 부도나 손재수로 사업실패, 관재구설이 많다고 합니다.
 
2).눌삼재 : 
삼재가 드는 두번쨰 해로 침삼재로 부르기도 합니다. 강하게 들어온 입삼재의 기운에 다소 내성이 생겨 크게 나쁜 줄 모르고 지나칠 수 있지만, 입삼재의 영향이 이어진다고 봅니다.
 
3).출삼재 : 
삼재가 든 마지막 해를 날삼재로 부르기도 합니다. 출삼재에 집에서 나가는 것이 좋지 못하다고 보지만, 반대로 밖에 있던 사람, 즉 며느리 같은 새사람을 들이거나 방을 세놓아 새로운 사람을 불러들여 합가하는 것은 유리하다고 봅니다. 
 
출삼재에는 도난 분실, 가족간의 이별수가 따르기 쉽다고도 봅니다.
 
 
 삼재 예방법 
해묘미생 즉, 돼지띠, 토끼띠, 양띠인 분들이 삼재를 맞으면 청색의 옷이나 나무를 가까이 하면 좋고, 성장의 의미를 가진 아이들을 많이 대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오술년생, 즉 호랑이띠, 말띠, 개띠인 분들이 삼재를 맞으면 붉은색 옷이나 불을 가까이 하면 도움이 됩니다
 
사유축년생 즉, 뱀띠, 닭띠, 소띠인 분들이 삼재를 맞게되면 쇠의 속성인 흰색옷이나 금속 장신구를 많이 하면 도움이 되고, 매운맛의 음식도 좋습니다. 신자진년생 즉, 원숭이띠, 쥐띠, 용띠인 분들이 삼재를 맞게되면 물의 속성인 검정색옷이나 장신구, 또는 물을 가까이 하고 많이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부적으로는 몸은 하나이고 머리가 3개인 매를 그려 방문 앞에 붙여두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