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3_2)-득자별부의 여명사주 풀이 해석

 초혼 부분의 해석 
정화 여성은 연지 인목과 일지 신금이 일지충을 이룹니다. 성장기에 역마충을 당한 경우라 학업에 전념하지 못하고, 부모의 슬하를 떠나 일찍부터 객지로 나와 직장생활을 하기 쉽습니다. 아마도, 그러한 과정에서 정관인 임수 남편을 만난 것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정화 여성은 어린 나이에 연간의 정관 임수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연간에 위치한 남편은 정화 여성과 다소 인연이 부족하지만, 가문간의 인연이나 어린 시절 만난 남자로 볼 수도 있습니다. 정화 여성과 임수 남편은 음양이 달라 정도 있고, 남편인 임수는 수생목으로 열심히 일해, 목생화로 정화 여성을 생조하는 명조입니다.
 
정화 여성도 정관 임수 남편을 믿고 의지하면서, 잘 살아가는 명조입니다. 그러나, 아들인 상관 무토를 출산하게 되면, 아들 무토는 부친인 연간의 임수를 토극수로 극하게 되고, 앉은자리 월지 신금을 토생금으로 생조하게 됩니다.
 
연간의 임수는 남편인 임수가 하는 일이나 사업인데, 월지 신금이 인신충으로 극하게 됩니다. 따라서, 아들이 성장함에 따라 부친의 하는 일은 점점 힘들어지게 되고, 종국에는 아들과는 불화하고, 백수나 무능력자로 전락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라, 갈라서지 않을 수 없는 명이 됩니다.
 
 
 일지 정관 해수 해석 
일지는 일간의 행동과 생활 태도에 속합니다. 그러나, 초혼 남편과 헤어지게 되면 재혼을 하게 되는 남편일 수도 있습니다.   
 
먼저 정화 여성과 재혼남의 관계를 살펴 봅니다. 일간 정화는 정관 해수의 정기인 임수와 정임명암합의 관계입니다. 정화 여성은 남편인 해수와 음양이 조화를 이루어 부부간에 정이 있고, 명암합의 관계라 부부간의 인연도 대단하다고 봅니다.
 
이번에는 정화 여성의 아들인 상관 무토와 새 남편인 해수와의 관계를 살펴봅니다. 아들과 남편은 토극수의 관계이나 월지 신금의 통관이 있어 대단히 좋은 사이가 됩니다. 무토 아들은 친부인 연간의 임수와는 대립의 관계지만, 계부인 일지 해수와는 상당히 돈독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
  
 
 재혼시기
나이에 상관없이 최고의 결혼운은 일간과 일지가 모두 합이 되는 임인년이 됩니다. 천간은 정임합, 지지는 인해합이 되는 운입니다. 합은 합화를 기본으로 하는 것이라, 부부간에 결혼이 합으로 인해 변화하여 더 이상의 변화가 오지 않는다고 보는 것입니다.
 
40대인 계묘대운에 재혼을 한다면 정재와 정인운인 경인년이 좋습니다. 정관인 남편이 합화로 더이상의 변화가 오지 않고, 인해합이 목으로 변하는 의미라 신약한 자신의 기운을 도우는 용신운도 되어 좋은 시기로 봅니다.
 
30대인 갑진대운이라면 무인년이 좋은 해입니다. 천간은 상관이라 아들을 출산하는 의미도 가지고, 지지는 역시 인해합목으로 남편인 정관이 합화로 더 이상 변하지 않고 해로하는 의미를 가집니다. 아울러 신약한 자신을 도우는 인성운도 됩니다.
 
참고로, 행운의 지지에서 인목이 오는 시기에는 월지 신금과 인신충의 의미가 생깁니다. 따라서, 정화여성이 직업활동을 하거나 사회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직업이나 직장의 이동 변동수가 따른다고 봐야 합니다. 그러나, 남편과 가정위주로 살아가는 명이라면 아무런 문제가 따르지 않습니다.
 
 대운의 흐름
초년 대운부터 62세 임인대운까지 화, 목의 용신운으로 흘러 상당히 운의 흐름이 좋습니다. 다만, 23세부터 32세까지의 을사대운은 인사신 삼형살이 오는 운이라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63세 신축대운 부터는 기신운인 수운이라 건강상의 문제, 주의해야 합니다.
 
 
 개운방법
위와 같은 명조의 여성이 초년에 결혼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부득이 남편과 헤어지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