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주론(4)-일복과 재물복이 큰 갑오일주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3. 3. 19. 21:42

일주론(4)-일복과 재물복이 큰 갑오일주

 
 갑목일간의 특성
갑목일간의 특성은 갑자일주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지 상관
일지에 상관이 위치하면 왕성한 직업 활동과 자기 주장이 강하고, 리드쉽과 직업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고 봅니다.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타입으로 표현력이 탁월하며, 활동적인 직업을 선호합니다. 세련되고 유행에 민감하여, 배우자를 선택할 때도 외모에 우선을 두게 됩니다. 
 
상관은 언변이 유창하고 유흥에 관심이 많은 관계로 놀기 좋아하는 상대를 만나기 쉽습니다.  남명의 경우는 자녀와의 인연이 약하기 쉽고, 여명의 경우는 배우자 자리에 남편을 극하는 상관이 위치한 경우라 남편덕이 부족하고, 한평생 해로하기 힘듭니다.
 
 일지 오화 요약
일지는 명주자신의 몸을 나타내기도 하고, 배우자궁을 의미합니다.
 
1).배우자궁
일지가 왕지인 오화라 도화의 기운이 강하고, 홍염살에도 해당합니다. 매력도 있고 인기도 있지만, 이성문제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십성 : 상관
일지 오화는 일간 갑목이 목생화로 생조하는 오행이면서 음양이 다른 경우라 상관에 속합니다.
 
사회적관점 : 예체능, 연예인, 언론인, 아나운서, 변호사
육친적관점 : 장모, 여명은 자녀, 동서, 남명은 수하, 제자, 손자
심리적관점 : 표현력, 언변, 감성적, 호기심, 과시욕
 
3).가정문제
남편이 위치할 배우자궁에 남편인 정관을 극하는 상관이 위치하는 경우라, 자식이 성장하면서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의 소지가 큽니다. 
 
4).직업문제
자신의 일이나 표현력을 나타내는 일지 오화가 재성인 미토를 향하게 되어, 상업계통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일지 오화는 도화와 홍염을 겸비한 글자라, 예체능에서도 돋보이는 일주입니다. 다만, 이성문제로 인해 유흥가로 흐를 염려도 있습니다.
 
 
 갑오일주 특성
새로운 일에 도전적이고 자존심이 강하며, 높은 이상을 지닙니다. 성격이 급하고 융통성이 적어 좌절과 기복이 심합니다. 다정 다감하나 현실과 이상의 괴리가 심한 편입니다. 일에 대한 열정에 비해 의지력이 약한 편에 속합니다.
 
일지인 상관 오화는 재성인 미토를 불러오는 명조입니다. 따라서, 갑오일주는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댓가가 반드시 따르는 명조로 볼 수도 있습니다. 
 
 
 배우자 특성
건명의 경우는 일지 오화의 지장간인 기토가 재성이라 항시 여자를 끼고 있는 격이라 바람기가 많다고 봅니다. 곤명은 일지가 식상이라 배우자를 극하는 형태가 되어 부부 사이가 원만치 못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주적 특성 
1).상극일주 – 경자일주
2).음권과 양권의 배합으로 겁재나 충국의 우려가 생깁니다.
3).천을귀인 : 축, 미
4)..공망      : 진, 사
5)..신살, 도화, 홍염살
 
 명조의 구성 연습

위와 같이 명조를 구성해 보시려면, [플러스학습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unsei.sajuplu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