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개그맨 김준호의 여자운과 결혼시기, 이혼시기 등 (2)

 
 사주원국 
개그맨 김준호의 시주를 제외한 3주 6자의 사주원국입니다.
신강한 사주라 식상인 화, 재성인 토, 관성인 금기운이 모두 좋은 운입니다. 다만, 금오행 중에 천간의 신금은 일간과 을신충을 이루게 되어 좋지 못합니다.
 
 
 처음 만난 시기 운세
김준호씨가 부인인 김은영씨를 대학로에서 처음 만난 2000년의 대운과 세운입니다. 대운은 을유년으로 천간은 비견이라 기신에 해당하지만, 지지의 유금이 희신에 속해 평운으로 봅니다.
 
세운은 경진으로 천간지지가 모두 길신에 속하고, 천간은 을경합으로 생성되는 기운까지 길신인 금기운이라 [대길]로 표시됩니다. 또한 경진년은 천간이 일간과 합이 되고, 지지가 정재로 여자운에 해당되어 좋은 만남을 이룰 수 있는 해입니다.
 
 
 결혼한 해의 운세
김준호씨와 김은영씨가 6년간의 연애 끝에 결혼식을 올린 해의 운세입니다. 대운은 같은 을유대운이라 평운에 속하고, 세운은 [소길]로 좋은 운에 속합니다. 그런데, 부부간이나 이성간에 원진은 운세의 길흉과 다소 무관하게  이별수가 따르기 쉬운 운으로 봅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사술원진살, 귀문관살, 천라지망까지 얽혀있는 복잡한 기운이라, 결혼은 좋지 못합니다. 물론, 그 다음해인 정해년도 일지가 사해충이 되는 기운이라, 운세의 길흉을 떠나 결혼을 피해야 하는 해가 됩니다.
 
이렇듯 원진이나 충은 대운이든 세운이든 연이어 오게 됩니다. 원진년에 결혼을 하면 충이되는 해에 헤어지기 쉽고, 충이되는 해에 결혼하면 원진이 되는 해애 헤어지기 쉽다고 합니다. 그 다음 김은영시가 1년 기한으로 필리핀 어학연수를 떠나게 됩니다. 아마도 정해년이 아닐까 생각도 됩니다. 
 
 
 이혼한 해의 운세
김준호씨와 김은영씨가 이혼한 해의 대운입니다. 천간 갑목은 기신인 겁재운이고, 지지 신금은 일지 사화와 사신합으로 기신인 수기운을 생성하게 됩니다. 비록, 천을귀인이 있는 대운이지만, 천간지지가 모두 흉운이라 대흉인 운입니다.
 
이혼한 해의 세운입니다. 천간과 지지가 모두 길운인 토오행으로 정재라 길운입니다.  그러나, 세운의 지지 술토가 일지와 사술원진이 형성됩니다. 위 그림에서 무술세운 윗쪽 부분에 보이는 아이콘이 원진살을 의미합니다.
 
원진살은 사회적 또는 직장 문제같은 일상적인 일들은 지장을 받지 않고 잘 풀려나가는 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부부간에는 가장 주의해야 운세이기도 합니다. 결국, 김준호와 김은영 커플은 원진살운에 결혼하고 원진살운에 헤어지게 됩니다.
 
 
 보충사례 
송혜교, 송중기 커플의 경우도 유사합니다. 송혜교의 사주에서 보면 상관과 정관이 오는 정유년 가을에 결혼을 합니다. 여자 사주에서 상관과 정관운은 자식운과 남편운이 동시에 오는 시기라, 최고의 결혼운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식을 마치기가 무섭게 무술세운이라 진술충을 맞게 되고, 다음해인 기해년에 진해 원진살운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바빠도 원진살과 충이 연달아 오는 해에는 겷혼을 피해야 하고, 결혼한 부부라고 하더라도 원진살과 충이 연이어 오는 해는 조심을 해야 합니다.    
 
 주의해야 할 명조
특히 아래와 같은 명조를 가진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남명의 경우]
1).배우자에 해당하는 재성이 너무 많거나 없는 경우
2).아내에 해당하는 재성이 충이나 극으로 무력한 경우
3).배우자궁에 해당하는일지가 충이나 형, 원진으로 극을 받는 경우
4).자식에 해당하는 관성이 없거나 너무 많은 경우
5).관성이 충극으로 본연의 역할을 못하는 경우 등
 
[여명의 경우]
1).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이 너무 많거나 없는 경우 
2).남편성인 관성이 충극으로 무력한 경우
3).배우자궁인 일지가 충, 형, 원진이 되는 경우
4).자식에 해당하는 식신과 상관이 너무 많거나 없는 경우
5).식상이 충극으로 본연의 역할을 못하는 경우
 
위 사례들은 모두 가정운이 약한 경우입니다. 이런 명조를 가진 분들은 플러스운세력에서 충이나 원진이 오는 시기를 잘 살펴서, 부부간에 마찰과 갈등이 없도록 조심을 하시면, 평생을 해로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플러스운세력의 대운,세운,월운, 일진의 부호
  ■ : 천지충
  ◐ : 천간충
   : 천동지충
  ● : 지지충
   : 원진살 
  ▼ : 삼형살
  ▲ : 사형살
 
  ■ : 천지동
  ■ : 천지합
  ◑ : 천간합
  ● : 지지합
   : 삼합
플러스운세력의 대운, 세운, 월운, 일진 등에서 위와 같은 부호가 있는 운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참고
이처럼 플러스운세력에서 클릭만 해도 기본적인 사주풀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주를 입력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러스운세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