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개그맨 김준호의 배우자복과 자식복 중요성(1)

 
 개그맨 김준호의 약력
기본적인 신상정보와 이성관계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1).출생 : 1975년 12월 25일 충남 대전
2).학력 : 단국대 연극영화과 중퇴, 백제 예술대 중퇴, 한국골프대 중퇴
3).종교 : 불교
4).대뷰 : 1996년 sbs공채 2기
5).연애 : 2000년 겨울(26세) - 대학로 근처 술집에서 연극배우 2살 연상의 김은영과 만나 연애
6).결혼 : 2006년 
7).유학 : 결혼 직후 아내인 김은영은 필리핀 어학연수 1년
8).사업 : 아내가 필리핀에서 사업 시작
9).도박 : 김준호의 2009년 도박 문제 생김
10),이혼 2018년 1월 : 합의이혼
 
 이슈 내용 
2000 년 11월경, 당시 26세이던 개그민 김준호가 28살인 연극배우 김은영을 대학로 부근의 술집에서 만나 열애를 이어가게 됩니다. 6년 정도의 연애생활을 거친후 2006년애 두사람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때 김준호는 32살, 신부인 김은영은 34세가 됩니다.
 
결혼식을 마친 뒤 김준호가 아내인 김은영에게 [아이가 출생하게 되면 하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하기 힘드니 아이가 생기기 전에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이냐]고 묻게 됩니다. 이 말이 계기가 되어 어내는 1년 기한으로 필리핀 어학 연수를 떠나게 됩니다.
 
어학 연수가 끝난 다음 아내가 필리핀에서 사업을 하고 싶다고 하여, 김준호가 동의하며 사업자금도 준비해 주었다고 알려집니다. 그렇게 떨어져 지내는 기간이 길어지는 가운데, 김준호가 마카오 원정 도박이 포착되는 정황이 생기게 됩니다.
 
김준호가 필리핀으로 가 아내를 만나고도 싶었지만, 도박을 위해 원정하는 것으로 오해가 될까봐 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후 아내도 필리핀 사업이 원할치 못해 귀국을 하게 되고, 2018년 1월 두 사람이 합의 이혼을 하게 됩니다.
 
 사주적 문제 판단 
김준호의 특이한 생활방식과 여자운, 자식운 등 가정문제에 관해 사주적 관점에서 판단해 보기로 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사주를 본인의 경우에 접목하시면 본인의 사주풀이가 됩니다. 플러스운세력으로 사주풀이를 진행하시면 사주를 모르는 분들도 쉽게 운세판단이 가능합니다.
 
 원국분석 
[신강신약과 격국용신]
위 명조에서는 출생시를 알지 못하는 관계로, 연주, 월주, 일주의 3주만으로 풀이를 진행합니다. 
 
격국은 월지 자수가 왕지라, 그 자체의 십성인 편인격입니다. 편인격은 기술적인 분야나 정신적 분야의 학문에 조예가 깊습니다.
 
을목일간의 세력은 같은 목오행이거나 목오행을 생조하는 수기운입니다. 위 원국의 6자 가운데 월지를 포함한 연주 2자가 일간의 세력이라, 신강한 명조입니다. 신강한 사주의 용신은 식상인 화, 재성인 토, 관성인 금기운입니다. 
 
[여자복]
명주 자신을 나타내는 일간은 을목입니다. 아내인 정재 무토가 월간에 투출하여 부부간에 인연이 깊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간에 또 다른 비견인 을목이 있습니다. 연간 을목은 연지인 묘목에 뿌리를 두고 있어 힘이 강합니다. 
 
당연히 정재인 무토는 월간 을목의 차지가 되기 쉽습니다.  결국, 월간의 정재인 무토는 일간 을목의 아내가 아니라, 친구나 동료에 해당하는 연간 을목의 아내가 되어, 일간 을목은 아내와 인연도 부족하고, 아내복이 없는 남자로 볼 수 있습니다.  
 
[자식복]
남자에게 자식은 관성으로 을목일간에게는 금오행입니다. 그러나, 원국 자체에는 자식에 해당하는 관성 금오행이 전무하고, 일지 사화의 지장간에 경금이 존재할 뿐입니다. 따라서, 자식과의 인연도 약하고 자식복도 좋지 않다고 봅니다.
 
[을사일주의 특성]
일지가 상관이나 일간이 음간이라 차분한 성격으로 온순한 편이지만, 상관의 기질이 있어 주관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강한 의지력을 가지나 외향에 비해 실속이 없습니다. 화려하고 예술적 재능을 지니며 명랑한 편이라 주변의 인기를 누립니다. 고집이 세고 인정이 지나쳐 손해볼 경우가 많습니다.
 
 사주적 특이사항
[외향성남자]
일간의 마음이 향하는 식상 오행과 재성 오행에 해당하는 속하는 직종을 직업으로 택하기 쉽습니다. 대중적, 인기지향적이며 육체적 활동을 하는 직업이 적성에 맞고, 밝고 활달해 연예계로 진출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마음이 강해 관성의 통제와 간섭을 꺼리게 됩니다. 남명의 경우는 직장보다는 자기사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화성]
원국의 3주의 지지 3자 중에 2자(자,묘)가 도화의 기운입니다.
도화가 강하면 밝고 명랑한 성격에 사교적이라 대인관계에서 유리합니다.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며 사치도 즐기는 타입으로, 무대위의 주인공이 되고 싶어 합니다. 도화가 충이 되면 그러한 기운이 더 강하게 발동하게 됩니다.
 
도화가 강하면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거나 인기를 기반으로 자신의 끼를 발산하는 일이나 직업을 가비면 좋습니다.
 
직업적으로는 배우나 가수, 개그맨 같은 연예인이나 스포츠, 정치가, 학원강사 등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직종에 근무를 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좋지 못한 쪽으로 발현이 되면, 풍류나 유흥에 빠지거나 화류계에 종사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결론]
을사일주 자체가 상관의 기질이 포함되어 예술적 재능을 가집니다. 거기다가 외향적 성격에 도화의 기운이 강해, 개그맨 같은 연예인 기질은 잘 갖추었다고 봅니다. 그러나, 아내인 정재는 비견인 연간 을목에 뺏기는 상황이고, 자식에 해당하는 관성이 원국에 없어 자식운도 약합니다.
 
전체적으로 가정운이 약한 명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내와의 인연도 약한데 아내를 10년 이상 외국에 방치한 결과라, 어쩌면 이혼은 당연한 수순일 수 있다고도 봅니다. 이런 명조일수록 부부간에는 항시 화목과 정감을 나누는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연애시기, 결혼시기 등 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
이처럼 플러스운세력에서 클릭만 해도 기본적인 사주풀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주를 입력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러스운세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