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도화가 강한 정관격 여명사주 사주풀이(1)

 

 사연 요약 
사주풀이 신청드립니다 선생님
이하 사주플러스에서 요약
 
.대기업에 근무하는 부친과 가사를 돌보는 모친의 보살핌 속에 유복한 어린 시절을 보냄. 
.미술에 재능을 보여 디자인 전공
.23-24살 사이 독일 유학 떠남
.27살 정도 귀국 
.28살 즈음 - 난소 물혹 제거 수술
.30살 즈음 미술학원 인수해 2년 정도 운영  
      독일어 어학원 강사 겸임
.31살 무렵 자궁 용정 제거 수술
.남자는 1년 주기로 바뀜
 현재 만나는 남자와 결혼 생각 중이나 확신 안듬
.성격 - 검소하고, 정리 정돈에 능함
.현재 사무직과 출장업무 겸직인데 취향에 맞음
.향후 미술학원 운영 계획
.공무원 시험 준비중인 언니와 성격이 맞지 않아 자주 다툼
 
끝으로 
추후에 작은 미술학원 강사님 한분 두고 운영할 계획인데 해도 되는지
그것도 궁금하고요.. 제가 주의해야할 시기와 건강 및
제가 취약한 질병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무엇보다 다음 다가오는 을해대운이 제 사주의 기신인
목과 수로 이루어진 대운이라 많이 긴장중입니다..
그 대운에 무슨일을 주의해야 할지도 알려주세요 ㅠㅠ
 
 
 사주 명조
위 명조는 묘월에 태어난 무토일간의 정관격 여명사주입니다. 무토 일간이 정관인 묘월에 태어나 실령하고, 일지에 정재인 자수를 두어 실지한 명조라 신약한 명조로 봅니다. 신약한 명조의 용신은 인성인 화오행과 비겁인 토오행이 해당합니다. 
 
따라서, 기신은 용신인 토오행을 극하는 목오행이 해당하고, 구신은 기신인 목오행을 도우는 수오행이 해당됩니다. 참고로, 한신은 식상인 금오행으로 기신에 해당합니다.
 
 
반응형

 

 성격 판단
 
일간 무토는 태산과 같은 큰 산이나 사막과 같은 황무지로 봅니다. 일간 주위에 수기운이 강해 나무를 키우기 좋은 비옥한 땅입니다. 나무가 잘 자라는 비옥한 땅인 무토가 정관인 목오행을 기다립니다. 월지에 정관인 묘목 나무가 있지만, 일지와 자묘형이라 정상적으로 자라는 나무가 되지 못합니다.
 
따라서, 일간 무토는 관성인 나무를 향하는 마음이 강합니다. 관성은 일간 무토의 남자이자 직업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좋은 남자를 만나 가정을 가지고 싶은 마음과 남들에게 내세울만한 직업이나 직장을 갖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참고로, 무토가 향하는 관성은 일간을 제어하는 도덕과 규율, 규칙입니다. 따라서, 재성이 과대해 사업이나 일을 추진함에 재물을 탐하지만, 언제나 정도를 벗어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자묘형
일지 자수와 월지 묘목이 자묘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월지는 모친궁, 일지는 배우자궁이라, 모친덕이나 배우자덕이 다소 부족하기 쉽습니다. 더구나, [골든킴]님의 경우 결혼 적령기에 속하는 나이라, 배우자를 선택하심에 궁합에 유의하시고, 결혼 시기도 상당히 신중히 선택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도화성
연지,월지, 일지, 시지가 모두 자,묘,유로 왕지인 도화의 기운입니다. 더구나, 도화간에 자묘형까지 겹쳐, 그 기운이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이렇듯, 도화의 기운이 강하면 남들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고 싶은 기운으로 나타납니다. 
 
도화가 강하면 자신의 끼를 발산하는 일이나 직업인, 배우나 가수같은 연예인이나 정치가, 스포츠, 학원강사 같은 직업이 적성에 맞고 만족도도 높다고 봅니다. [골든킴]님의 경우 미술을 전공하고, 학원을 운영하는 것은 상당히 잘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재성혼잡
[일지 자수와 시간의 임수, 시지 자수는 모두 수오행에 속하고 십성으로는 재성입니다. 정편재가 혼잡한 재성혼잡의 의미도 포함되어, 일확천금을 바라는 마음도 강하지만, 알뜰히 모아가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또한, 사주 팔자 가운데 3자가 수오행이라 과다한 명조입니다. 수오행이 지나치면 신장이나 방광, 자궁 같은 생식기 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연유로 난소나 자궁에 이상이 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43세 임자년 같이 천간과 지지가 모두 수오행으로 오는 해는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행운부분은 다음으로 미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