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풀이 -화개가 강한  재혼녀의 사주풀이, 궁합풀이(1)

 
 
 사연요약 
저는 3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으며 20대 초반에 결혼을 하여 아들 둘을 낳았으나 6년 전 이혼을 하고 혼자 살고 있습니다. 
 
이하 요약 
생년월일 1977년 1월 21일 21시 여자
5년 전에 친오빠가 급성 백혈병으로 사망
3년 전에 친언니가 담도암으로 사망
작년 8월에 아버지가 요관암으로 수술 - 급성 결석 담낭염으로 수술대기
직업은 조기 특수치료사로 아이들을 치료
 
오랜 시간에 거쳐 한 남자를 만났고 아버지가 [이제 너도 평범하게 살아갔음 좋겠다. 늘 혼자 그러고 사는게 마음이 아프다] 하셔서 결혼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한번의 실패를 하였고 또 반복하고 싶지 않아 더 신중해지는데, 아는 지인이 저희 사주를 보고
[맞지 않는다. 너를 사랑하기보다 너의 배경 등에 관심이 있을 뿐]이란 말을 하니 제가 더욱 혼란스럽습니다.

최근에 아버지께 인사 시키겠다고 말씀드려 너무 좋아하셨는데 일년을 싸우면서 수백번을 헤어지고 진짜 안맞는거 같다 생각도 많이 했는데 제가 9월에서 10월에 상복을 입는다는 이야기가 있어 조금이라도 아버지 맘을 편하게 해드리고자 남자친구를 인사 시키겠다고 한 상황입니다.
 
둘이 많이 부딧히는 부분이 있고 함께 있으면 기가 빨린다고 해야되나? 말이 너무 많고 따지기를 좋아하는 남자친구 성격에 조금씩 지쳐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남자 친구 사주는 1980년 10월 23일 17시입니다.
 
언제쯤 마음에 상처들이 아물고 평온한 삶을 살 수 있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제가 살아온 인생을 다 설명 드릴 순 없지만 아픔이 많았던 것 같네요.
 
 
 사주팔자 
여자 : 생년월일 1977년 1월 21일 21시생
원국을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축월에 태어난 신강한 상관격 여명사주로 재성인 금오행과 식상인 수오행을 용,희신으로 봅니다. 신강한 명조라 한신인 관성 목오행도 좋은 기운에 속합니다. 지지가 진술축으로 이루어져 화개의 기운이 대단히 강합니다. 화개의 기운이 강하면 예술적 감수성도 강하지만, 지난 일들에 연연하는 마음도 큽니다. 
 
몸을 이용한 새로운 취미활동 등으로 기분을 전환하려는 노력이 필요해 보이고, 집안의 구조를 바꾸거나 도배 등으로 환경을 변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부친의 건강에 걱정이 되어 가능하면 빨리 결혼을 서둘러 효도를 다하고 싶다는 소망이 글귀에 나타납니다.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이 남편궁인 일지에 위치해 남편덕이 큰 명조입니다. 궁합이 맞는 사람과 좋은 날짜를 선택해 결혼하게 되면, 행복한 가정을 꾸미고 해로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간단히 대운의 흐름을 살펴보면, 현재 병신대운의 천간은 인성인 화오행으로 기신에 속하고, 지지는 식신인 인목이 배우자궁인 일지와 인신충을 이루는 운입니다. 흉의가 강하지는 않지만, 남편이나 가정에 속하는 지지를 충하는 기운이라, 결혼 시기로는 좋은 운이 아닙니다. 
 
반응형

 

을미대운은 평운으로 무난하고, 그 이후 운들도 소흉이거나 평운 이상이라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음 대운까지 기다리는 것은 부친의 건강도 문제가 되어 힘들 것으로 봅니다. 세운에서 좋은 시기를 찾아 결혼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세운의 흐름입니다. 올해 계묘년은 천간과 지지가 모두 용신운입니다. 더구나, 일간이 세운과 무계합을 이루고, 지지는 인묘진 방합을 이루는 해라서 좋은 운입니다. 이번 대운에 결혼을 한다면 올해가 가장 좋아 보입니다.
 
올해가 아니라면 2024년 갑진년도 평운이라 무난하지만, 올해보다는 못합니다. 2025년 을사년은 대운인 신금, 일지 인목과 더불어 인사신 삼형살을 이루어 상당히 불리하고, 2025년 병오년은 천간지지가 모두 기신운에 세운의 지지 오화가 일지와 인오술 반합으로 기신인 화오행을 생성해 좋지 못합니다.
 
올해의 월운입니다. 위 그림에서 보듯이 양력 5월, 6월, 7월은 흉운이라 좋지 못하고, 8월은 인신충, 9월은 인유원진으로 역시 좋지 못합니다. 나머지 10월 11월 12월은 모두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양력 11월이 천간은 무계합, 지지는 인해합으로 좋은 운입니다.
 
올해 결혼을 한다면, 양력 11월과 12월이 가장 좋은 달입니다. 참고로, 해마다 양력 8월과 9월은 지지충과 원진이 오는 달이니, 이성 관계나 부부간에 마찰이나 갈등이 없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포스팅이 길어져 남자분과의 궁합은 다음 포스팅에서 올리기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