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풀이 -화개가 강한  재혼녀의 사주풀이, 궁합풀이(2)

 

 상대 남자 명조 
생년월일 1980년 10월 23일 17시
술월에 태어난 기토일간의 남명사주로, 득령, 득지하여 신강한 겁재격 남명사주입니다. 신강한 명조라 용신은 식상과 재성인 수오행과 금오행이 해당하고, 관성인 목오행도 역시 좋은 기운입니다. 
 
배우자 후보 남자라, 남자의 여자운을 살펴보면 월지와 일지가 사술원진,  일지와 시지가 신사형으로 배우자궁이 깨지는 명조입니다. 또한, 배우자 성에 해당하는 목오행이 원국에 존재하지 않아 배우자덕이 박합니다.
 
남자의 경우도 재혼이라면, 배우자궁이 깨지는 부분이 어느 정도 액땜이 된것으로 볼 수 있으나, 남자는 초혼의 경우라면 더 한층 주의를 해야 하는 사주 구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자 명조 
여자 : 생년월일 1977년 1월 21일 21시생
무인 여성의 경우, 배우자궁인 일지에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이 위치하고, 충, 형없이 안정되어 남편복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히 궁합이 맞지 않는 상대를 만나지 않으면, 좋은 결혼 생활을 하리라 봅니다.
 
다만, 지지에 비겁인 토오행이 너무 강해 관성인 목오행이 역극을 당할 수 있으니, 일지나 월지에 화오행이 있는 남자를 만나면 통관작용을 겸하여 좋은 궁합이 되리라 봅니다.  
 
 두사람 오행의 합
[목오행 과소]
목오행이 부족하면 새로운 일이나 활기찬 일을 추진하기 힘들고, 목적 의식이 부족해 부부간에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찾기 힘듭니다.
 
[토오행 과다]
토오행이 과다하면 재물을 만질 기회는 많으나 자기 것으로 하기 힘듭니다. 또한, 화개의 기운이 강해지고 감수성이 예민해, 과거에 집착하거나 서로 간에 원망하는 일이 잦게 됩니다. 
 
 남자의 배우자덕
 
남자의 월지와 일지가 원진관계라, 배우자는 고부간이나 부부간에 불화가 따르기 쉽습니다. 남자의 일지와 시지가 합으로, 배우자는 부부간이나 자식들과의 관계가 좋습니다.
 
 일지궁합
 
남자의 일지와 여자의 일지가 인사형으로 상당히 불리합니다. 형살에 속하는 사람간에 부부 인연을 맺게 되면, 건강상의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그러나, 남녀 모두 재혼인 경우는 어느 정도 액땜이 된다고도 봅니다.  
 
 월지궁합
 
남자의 월지와 여자의 월지가 축술형입니다. 남녀의 월지간에 월지 간에 형이나 충이 되면, 부부간에 함께 일을 하거나 함께 외부 활동을 할 때 어려움이 따릅니다. 전통적인 궁합에서 부부간에 얼지가 같은 오행이면 오누이궁합으로 좋지 않다고도 봅니다.  
 
 공망
 
기사일주 남자의 공망은 술토와 해수로, 여자 명조의 시지가 해당하고, 무인일주 여자의 공망은 신유로 남자 사주의 연지와 시지가 해당합니다. 시지가 공망이면 자식덕이 박하다고 볼 수 있고, 자신의 공망이 상대방의 원국에 있으면 열심히 노력해도 원망을 듣는다고도 봅니다 
 
 결론
 
여자의 입장에서 부친의 건강이 염려되어 빨리 결혼을 하고 싶어하지만, 두 사람의 궁합은 재혼임을 감안 하더라도 찬성하기 힘듭니다. 그러나, 두사람 모두 재혼인 경우는 어느 정도 앢땜이 되는 경우라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각자의 세운이나 월운, 일진에서 형이나 충 등이 없는 좋은 날을 선택해 결혼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결혼 생활 중에도 서로 간에 상대를 이해하고, 어려움이 생겨도 참고 인내하는 노력이 필요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