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수일간 6월운세-2023년 6월(무오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계수일간 십성운세
매사 순조로운 운으로, 출장이나 무역 등의 직장 일은 잘 풀려 나갑니다. 윗사람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합격, 취직, 승진의 기회가 생기고, 경제적으로 윤택하고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자신이 속한 조직이나 단체에서 우두머리 역할을 하게 되고, 아내의 내조도 돋보입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의 출세로 사모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운입니다. 미혼자 분들은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일간이 월운의 천간인 정관 무토와 합을  이루게 되어, 정신적으로 안정되고 좋은 운입니다. 취직이나 승진같은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으로, 여명의 경우 결혼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계수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계사일주, 유일주, 축일주]
연살은 도화살로 불리기도하며, 사교와 애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에 종사하는 분들은 크게 각광을 받게 됩니다. 남에게 과시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시기이지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계축일주는 원진, 귀문이 오는 운이라 주변사람들과의 갈등으로 고민할 수 있는 일이 생기기 쉽습니다. 가급적, 겸손으로 자신을 낮추는 것이 상책입니다. 
 
[해일주, 묘일주, 미일주]
인덕이 부족하고 도움을 받기도 힘들어, 뜻은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습니다.  집안에서도 뜻밖의 사건 등으로 손재수가 따르고,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윗사람들의 도움으로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계해일주는 겁재와 재성인 암합을 하는 운이라,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셔야 하고, 계묘일주는 파살이라 계약 등의 일에서 마무리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계미일주는 천지합이라 이성간에는 대당히 좋은 운이나, 중요한 일에서 실기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태지와 절지라,형제자매나 동료들의 도움도 부족하고, 판단력이나 추진력은 물론, 자신감도 떨어지기 쉽습니다. 운세의 흐름도 전환기라 좀 더 긴장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장생, 상관이 병지입니다. 의식주도 여유가 있고, 정신적인 일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운세의 흐름이 하락기라 시간이 흐르면서 주의도 필요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건록, 정제가 제왕이라 재물운이 좋습니다. 현금 흐름도 원할하고, 더러는 횡재수도 따르는 좋은 시기입니다. 운세의 좋은 흐름은 이어집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건록, 정관이 제왕이라 직장운이나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이지만, 스트레스도 많습니다. 다음 달 운세의 흐름은 유사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병지, 정인이 목욕지라 문서운에 기복이 따릅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을 기다리는 분들은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세의 흐름은 상승기라 시간이 가면서 점차 안정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계수일간의 2023년 6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4일 : 간지동
 
 
[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4일 : 천동지충
 
 
[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8일 : 천지충
양력 6월 24일 : 간지동
 
 
[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6월 28일 : 천지충
 
 
[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8일 : 천지충
양력 6월 9일 : 천지합
양력 6월 14일 : 간지동
 
 
[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4일 : 천동지충
양력 6월 29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