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비겁신강 여명의 사주풀이

 

 사연 요약 
안녕하세요. 현재까지 미혼이며, 
대학 졸업 후에는 요리에 관련된 일을 계속하였습니다.
25세에 혼자 독립하여 자취를 시작했습니다. 
부모님은 두 분다 계십니다 관계도 좋은 편이구요.
 
젊어서부터 건강이 별로 좋지 못해, 단시간 근로를 많이 하였습니다.
28세에는 작은 노점상을 4년 정도하고, 프렌차이즈 주방장으로 10년 이상 근무하는 등. 요식업 관련 20년 이상 종사하고, 19년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보고, 20년에 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였습니다.
 
21년에 부동산을 개업하여, 아직까지 부동산 일을 하고 있습니다.
20대부터 40대 초반까지 몇 명의 남자들을 만났지만, 인연이 닿지 못해 솔로로 지내고 있습니다.
 
20년에 작은 빌라를 구입했으나 현재 매도 고려중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저의 용신은 무엇인지 용신을 어떻게 쓰는지
 
이 부동산 일을 언제까지 해야 좋은 건지 미래의 운세(대운,세운)에 대하여 알려주시면 앞으로 남은 여생에 대한 계획을 잘 세워서 잘 살아보고자
선생님의 고견을 도움 받고자 이렇게 글 올립니다.      
 
 사주 팔자
정기임병   
묘유진진
위 명조는 진월에 태어난 기토 일간의 여명사주입니다. 
 
 신강 신약과 용희신 
인성인 화오행과 비겁인 토오행이 일간 기토의 세력입니다. 일간을 제외한 7자 중에 월지를 포함한 4자가 해당되어 신강한 명조로 봅니다. 신강한 명조의 용희신은 식상 금오행, 재성인 수오행, 관성인 금오행이 해당합니다.
 
그런데, 용신 후보인 식상인 일지 유금, 재성인 월간 임수, 관성인 시지의 묘목이 모두 충으로 온전치 못하지만, 식상 금오행과 재성인 수오행을 용신으로 정합니다. 따라서, 기신과 구신은 화오행과 토가 해당하고, 한신인 목오행은 희신 역할로 보셔도 좋습니다.
 
 일주특성
일간 기토는 논이나 밭, 화단 같이 나무가 잘 자라는 비옥한 땅입니다. 나무를 잘 자라도록 하는 것이 기토의 역할입니다. 또한 기토는 사교적이면서 인정이 많아 대인관계가 좋고, 중재자 역할도 잘하는 편이라 부동산 중개도 적성에 맞습니다.
 
기유일주의 경우 소심한 면도 있어 예민하거나 결단력이 부족한 경우도 생깁니다. 식신의 특성상 예술성도 있으나 마음이 여려 추진력이 부족하기 쉽고, 여명의 경우 자궁이나 유방에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사주적 특성
[비겁과다]
비견과 겁재가 과다하면, 고집과 자존심이 강해 유연성과 융통성이 부족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융화하기 힘들고, 타인의 간섭이나 통제는 꺼리는 편이라 직장생활 보다는 자영업이 어울립니다. 그러나 겁재가 강한 명조라 동업은 피해야 합니다. 
 
[충,형]
연간과 월간이 병임충, 연지와 월지가 진진자형, 일지와 시지가 묘유충입니다. 원국에 충과 형이 많으면 삶에 부침도 많이 따를 수 있고, 건강상으로도 문제가 되기 쉽습니다.
 
[도화와 화개]
연지와 월지 토오행은 화개의 성향으로 예술적 감수성과 철학, 종교 등에 관심과 재능이 있습니다. 일지와 시지는 도화의 기운으로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며 사치도 즐기는 타입으로, 무대위의 주인공이 되고 싶어하며 이성을 매혹시키는 힘도 강합니다. 도화가 충이 되면 그러한 기운이 더 강하게 발동하게 됩니다.
 
 남자복
배우자궁인 일지가 묘유충으로 깨지고, 남편성인 편관이 역시 깨지는 형태라 남편덕이 부족합니다. 이런 명조에서는 묘목과 유금을 통관시키는 수오행이 좋습니다. 수오행의 물상은 강이나 바다, 십성으로는 재성입니다.
 
따라서, 강이나 바닷가 같은 물이 많은 환경에서 생활하거나, 부친과 함께 지내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오행은 재물에 해당되어 돈을 많이 벌어도 역시 통관이 됩니다. 나이가 48세로, 상당 부분 충극의 흉의가 해소된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결혼을 염두에 두시면 궁합이 잘 맞는 상대를 만나, 좋은 시기를 선택해 결혼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봅니다. 
 
 직업
화개가 강한 명조라 직업적으로는 정신적, 예술적으로 탁월한 재능을 나타내게 됩니다. 문학가, 무용이나 화가,등의 예술가, 가수나 텔랜트 등 연예인, 목사 스님 등의 종교인 등의 직업을 가지면 좋습니다.
 
도화의 기운이 강하면 배우나 가수, 개그맨 같은 연예인이나 스포츠, 정치가, 학원강사 등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직종에 근무를 하기 쉽습니다.  한편으로 토오행인 비겁이 강합니다. 비겁은 자존심이 강하고 유연성이 부족해 직장생활 보다는 자영업이 유리합니다.  
 
결국,대인 관계의 폭이 넓고 상담을 기본으로 하는 부동산 중개업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기토일간의 경우 향시 정관인 갑목을 향하는 마음을 가지므로, 불법적이거나, 규율, 규칙 또는 도덕에 어긋나는 일은 삼가해야 합니다. 
 
 건강
원국에서 충이 되는 목오행에 관련된 장부에 간과 담에 이상이 오기 쉽습니다. 간경화나 간염 등, 간질환이나, 뼈이상, 허리 디스크 등도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목오행은 봄철의 음식이나 신맛이 나는  음식이 도움이 되고, 나무가 많은 숲속을 산책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수오행에 관련된 장부인 신장과 방광, 생식기 계통의 질환에 주의해야 합니다. 자궁염이나 신장결석 등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해산물이나 짠맛나는 음식이 유리하고, 바닷가나 강가 등, 물이 많은 곳을 자주 접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운 풀이
앞으로의 대운은 비교적 좋습니다. 다만, 56세 병술대운에는 월주와 천간은 병임충, 지지는 진술충입니다. 월주는 부모궁이면서 직업궁이라, 이 시기에 직업이나 환경에 변화가 따르거나 부모님의 신상에 변화기 생기기 쉽습니다.
 
 세운 풀이
2023년 계묘년은 일지와 묘유충이 되는 해입니다. 이성 관계에 주의해야 하고, 건강 문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2024년 갑진년은 천간과 지지가 일주와 합이 되는 천지합입니다. 더구나, 천간은 정관으로 남편운에 해당하고, 지지는 기신인 진토이지만, 일지와 합으로 식상으로 바뀌는 운입니다. 이런 운은 남자와 자식이 동시에 들어오는 운일 수도 있습니다.
 
결혼을 염두에 두신다면 이런 해가 좋은 운입니다. 다만, 합이 많은 기운이라 결단력에 문제가 생겨 중요한 순간에 실기하기 쉬운 면모도 있습니다. 남자나 이성 문제를 제외한 사회생활에서는 좋지 못한 경우도 많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2029년 기유년은 간지동운입니다. 복음운으로도 불리며, 사기수나 함정수, 가까운 사람들간의 배신도 따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월운 풀이
전체적으로 월운은 매년 양력 3월 부터 7월까지가 흉운에 해당하고, 8월부터 다음해 4월까지는 길운에 속합니다. 다만, 해마다 양력 2월과 3월은 원진과 귀문이 오는 시기라 이성 관계나 가정문제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양력 12월은 자묘유 삼형살이 오는 운이니, 스트레스 같은 건강 문제나 관재, 구설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당연히 이성간에도 불화와 갈등이 따르기 쉬우니, 여러모로 신경을 써야 합니다.

https://youtu.be/44IUc0vcq4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