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6월운세-2023년 6월(무오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신금일간 십성운세
형제나 주변 사람들의 충고나 호의는 무시하거나 도리어 적개심을 나타내는 경우도 생깁니다. 여명의 경우는 질투나 의심을 가지기 쉬워, 부부간에는 불화와 갈등이 따릅니다. 추진하는 일은 부침으로 손재수와 실패가 따르기 쉬우니 매사 주의를 해야 합니다.
 
주변을 무시하고 자기 주장을 내세우면 부침과 실패가 많은 시기지만, 겸손을 미덕으로 주변과 융화하면 어려움이 해결되는 운입니다, 언변이나 기술, 예능 쪽의 일에는 발전적이고 성공의 운이 되기도 합니다. 원만한 대인 관계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운입니다.
 
 
 정화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정사일주, 유일주, 축일주]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에 종사하는 분들은 크게 각광을 받는 운입니다. 남에게 과시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시기이지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또한, 미혼자는 결혼이나 데이트의 상대가 생기는 운입니다.
 
정사일주는 형제나 동료들의 도움이 있는 시기입니다. 정축일주는 추진하는 일의 문제로 인해 갈등과 번민이 따르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일주, 묘일주, 미일주]
인덕이 부족하거나 도움을 받기도 힘들어, 뜻은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윗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를 표시할 기회가 많아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윗사람에 지시에 따라, 추진한 일이 계기가 되어 권력을 잡기도 합니다.
 
정해일주는 직장이나 명예로 인해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도덕이나 규칙에 어긋나는 일은 삼가해야 합니다. 정묘일주는 잘 추진되는 듯한 일이 어려움이 생기기 쉬우니 마무리에 신중을 기해햐 합니다. 정미일주는 형제나 친구, 동료들의 도움이 있거나, 함께 일을 추진할 수도 있는 운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건록과 제왕이라 판단력이나 추진력이 강해 힘있게 일을 추진해 나가는 운이지만,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집착으로 인해 문제를 만들기도 쉬우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다음 달의 운세도 유사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건록, 상관이 왕지라. 추진하는 일은 원만히 잘 풀려나가지만, 잘난 척하거나 과시욕으로 인해 어려움을 자처하기도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음 달 운세도 유사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병지, 정재가 목욕지라 재물운이 외관상 원만하지만, 내실은 부침도 따릅니다. 큰돈의 흐름에도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재물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상승기라, 시간이 가면서 차츰 안정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절지, 정관이 태지라 직장운이 불리합니다. 취업이나 승진 등에 어려움이 따르지만, 운세가 상승기라 차츰 안정되어 갑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장생, 정인이 사지라 문서운이 좋지 못합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에 좋지 못한 운세이고, 주식투자에도 불리합니다. 운세의 흐름도 하락기라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세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정화일간의 2023년 6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28일 : 간지동
 
 
[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3일 : 천지합
양력 6월 8일 : 간지동
양력 6월 14일 : 천지충
 
 
[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8일 : 천동지충
양력 6월 23일 : 천지합
 
 
[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4일 : 천지충
양력 6월 13일 : 천지합
양력 6월 28일 : 천동지충
 
 
[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8일 : 천동지충
 
 
[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6월 18일 : 간지동
양력 6월 24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