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불기운 양팔통, 식신격의 노무현  전대통령 사주풀이(2)

 
 
 사주팔자  
병무병병   
진인신술
 
 사주적 특성
 
▸양팔통사주
사주의 음양이 모두 양인 경우입니다. 매우 강인한 성격의 소유자로  평범하다기 보다 편협되고,외골수적인 기질이 있습니다. 성격이 급하고 열정적이며 주관이 뚜렷합니다. 사주팔자가 양으로 치우쳐 극단적인 삶을 살기 쉽습니다.
 
▸비겁과다
성격이 편협하고 외골수적이며 자존심과 고집이 강하게 나타나고, 자기중심적 경향을 보이게 됩니다. 타인의 간섭이나 통제는 꺼리는 경향을 보이게 되어 조직 생활이나 직장에 적응하기가 힘듭니다. 비겁이 강하면 재성을 극파하게 되어 성장기에는 부모덕이 박하게 됩니다. 
 
▸인성과다
특수한 학문이나 종교와 관련이 깊고, 인내심 또한 강한 편이라 학업에 매진하거나 자격증을 이용한 직종을 직업으로 하면 좋습니다. 
 
▸무재성
재성이 없으면 부친덕이 박하기 쉽습니다. 또한, 재성은 재물이나 여자를 의미합니다. 재물이나 여자에 관심이 없거나, 집착하는 경향도 나타냅니다. 당연히 재물복이나 여자복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병병병존
병화가 천간에 2개 나란히 잇는 경우를 말합니다. 화가 강해 세상이 힘들 수도 있으니 수와 목의 역할에 따라 명예를 얻기도 합니다. 광역 역마로서 천간 역마 중 하나이며 일찍 고향을 나가서 활동한다고 봅니다.
 
▸인신충
인신충과 사해충을 역마충이라 합니다. 역마충은 생활이 분주하면서 주거와 직장이 안정되지 못하고, 각종 사고 등의 위험이 높다고 봅니다. 월지와 일지가 충이면 자신이나 배우자궁이 흔들리는 경우가 됩니다. 건강상의 문제 등, 가정내에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부부간에도 불화와 갈등이 커지게 됩니다. 
 
▸역마와 화개성
역미의 기운은 활동적인 생활을 선호하여. 직장 생활보다는 사람을 많이 만나는 직업이나 무역업 등이 좋습니다. 화개의 기운이 강하면 머리가 영리하지만, 고집과 집념이 강해 정신적으로 다소 고독하거나 마음고생을 하는 이도 많습니다. 
 
 
 육친운
▸부모운 
부모운은 월주와 인성, 초년 대운의 길흉으로 판단합니다. 부친궁인 월간에 부친성인 재성과 상극인 인성이 위치하고, 부친성인 재성이 원국에 투출하지 못해 부친덕은 박하다고 봅니다. 모친궁인 월지에 모친성인 인성과 상극인 식신이 위치하고, 모친궁이 배우자궁인 일지와 상충이라 모친덕도 박합니다.
 
▸배우자운 
아내운은 배우장궁인 일지와 처성인 재성의 길흉으로 판단합니다. 배우자궁인 일지가 모친궁인 월지와 상충을 이루고, 배우자성인 재성이 원국에 투출하지 못해 배우자 덕이 박합니다.
 
▸자식운 
자식운은 시주와 관성의 길흉으로 판단합니다. 자녀궁인 시지에 자식성인 관성과 상극인 비겁 진토가 위치하고, 자식성인 관성은 식신과 인신충을 이루어 자식덕도 약하다고 봅니다. 참고로, 자식덕이 박하면 노후가 외롭고 쓸쓸하다고 봅니다. 
 
 
 기타운
▸직업운 
직업운은 관성과 용신, 연지, 월지, 일지, 시지의 생,왕,고지의 특성으로 판단합니다. 관성에 뿌리를 둔 인성이 천간으로 투출하여, 권력과 결재을 강하게 추구하는 타입입니다.  기신인 편인의 문서라, 다른 사람들의 어려움이나 고통을 감내하는 문서일 수 있습니다.
 
지지는 역마와 화개로 구성됩니다. 화개의 기운은 예술적 감수성이 강한 경우입니다. 분주히 움직이고 활동하는 역마의 기운이 함께 하면서 권력지향적인 삶을 추구하다 보니, 민변 변호사를 택한 것으로 봅니다.
 
▸재물운
재물운은 식상과 재성, 운의 길흉으로 판단합니다. 원국에 재성은 투출하지 못하고, 월지 신금과 시지 진토속에 편재와 정재가 암장되어 있습니다. 월지속의 편재 임수는 일지와 병임충으로 손상되어, 중년까지는 재물복이 약합니다.
 
시지 진토 속에 정관 을목과 정재 계수가 암장되어 있습니다. 노년기에 들어 정직한 재물운이 따르는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건강은 오행의 과다와 불급, 행운의 길흉으로 판단합니다. 
토오행이 과다하면 비장과 위장계통이나 피부관련 질병에 유의해야 합니다. 화오행이 과다하면 심장과 소장계통, 특히 고혈압, 뇌출혈 등 혈관계 질환에 유의해야 합니다. 수오행이 불급이면 신장이나 방광, 생식기 계통의 질환에 유의해야 합니다.
 
 참고  
위 사주풀이는 플러스운세력에서 제시하는 해설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도 플러스운세력을 참조하시면 기본적인 사주풀이를 하실 수 있게 됩니다.
플러스운세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