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국분석(2) - 양적인 사주팔자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4. 1. 30. 16:20

원국분석(2) - 양적인 사주팔자

 
 양적 사주  
갑목, 병화, 무토, 경금, 임수가 양일간에 해당하지만, 경금과 임수는 본성인 음인 천간에 해당하고, 무토는 본성이 중립에 해당합니다. 갑목과 병화는 양간이면서 본성도 양의 성향이라, 양적인 성향이 대단히 강하다고 봅니다. 
 
이렇듯, 양일간이 본성도 양인 갑목이나 병화가, 출생한 달도 양적 성향이 강한 사,오,미월 출생이면서, 일지에 자신의 의지를 들러내는 십성인 상관이나 편재가 위치한 경우는, 대단히 양적인 사주라고 볼 것입니다.  이렇듯, 원국의 양적, 음적 성향을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
 
그 다음, 양적 성향의 일간이 만족할 수 있는 직업이나 배우자, 길운이나 흉운을 확인해야 합니다. 양적성향이 강한 사람은 주변의 통제나 간섭은 꺼리는 경향이 강해, 상하관계가 분명한 조직사회에서는 만족도가 낮아, 적응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프리렌스와 같은 자신의 의지를 발산할 수 있는 직업이나 자영업이 유리합니다. 또한, 배우자도 다소 가정적이면서, 자신을 간섭하거나 통제하려 들지 않는, 이해심 배려심이 깊은 사람이라야 해로할 수 있다고 볼 것입니다. 
 
위 명조는 오월에 태어난 갑목일간의 여명사주입니다. 양일간인 갑목이 한여름인 오월에 태어나, 일지 상관을 향하고 있는 명조입니다. 갑목 여성의 경우는 가정에서 전업주부로는 생활이 곤란하다고 볼 것입니다. 당연히 직장을 다니거나 사업을 해야만 직성이 풀립니다.
반응형

 

배우자도 자신의 성향을 잘 이해하고 받아주면서 외조를 해줄 수 있는 속깊은 남자가 아니면, 함께 살아가기 힘든다고 볼 것입니다. 
 
 
 음적 사주  
음일간이면서 본성도 음인 신금이나 계수가 음적인 성향이 강한 해,자,축월에 태어난 경우로, 일지에 자신을 간섭하거나 통제하는 기운이 강한, 편인이나 편관이 위치한 경우, 대단히 음적이라고 봅니다. 이런 명조의 사람의 직업이나 배우자, 길운과 흉운을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축월에 태어난 계수일간의 명조입니다. 가장 추운달인 축월에 태어난 계수가 일지에도 편인 유금을 깔고 잇는 명조라, 대단히 음적 성향이 강하다고 볼 것입니다. 주변이 모두 얼어붙은 명조라, 당연히 목오행과 화오행을 향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명조의 경우는 생명공학이나 의료계통 등의 직업이 어울린다고 볼 것입니다. 배우자는 계수의 차가운 마음을 녹여줄 수 있는, 따뜻하고 부더러운 성정이면서 화술이 좋아, 대인관계가 원만한 사람이라야 가정에 온기를 채워줄 것으로 봅니다. 당연히, 차가운 명조를 녹여줄 목, 화의 운이 길운이 될 것입니다.